본문 바로가기
유압 편람

실린더 속도 계산

by 링스어태치먼트 2020. 1. 19.

유압 시스템을 이해하거나 설계하는 데 특별히 복잡한 공식 계산 능력이 필요하지 않다. 미적분을 푸는 문제가 아니라 사칙연산 능력이면 충분하다. 단 원리를 이해해야 간단한 공식을 적당히 적용할 수 있을 터이다.

복동 실린더 ( 양쪽으로 움직이는 )의 경우 피스톤 측 포트로 작동유가 들어오고 로드 측에 있던 작동유는 피스톤에 밀려 포트를 통해 컨트롤 밸브를 통해 탱크로 복귀하게 된다. 이를 실린더 인출이라고 하고 반대를 실린더 인입이라고 하는 표현이 적당하다. 이 실린더 인출 또는 인입 단계에서 작동유의 압력이 실린더의 미는(인출) 또는 당기는 (인입) 힘을 결정하고 실린더에 공급되는 유량이 실린더의 속도를 결정한다. 중장비 실린더는 실린더가 움직이는 속도가 작업성과 관계가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유압에서의 연속 방정식 (Continuous Equaltion) 은 Q=V * A로 표현되므로 V = Q/A 이다.단위만 잘 변환하면 쉽게 실린더의 속도를 계산할 수 있다. Q 는 유량이고 분당 몇 리터(lpm, lieter per minutie, l/m)가 흐르는 지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1 리터는 1,000 cm^3 이다. V는 속도 즉 분당 몇 미터 (또는 초당 몇 밀리미터) 가 움직이는 지를 나타내는 단위이며, A는 단면적을 이야기 한다. 인출 속도 계산에 있어서 A는 3.14/4* D^2 으로 계산된다. 여기에서 D 는 실린더 내경 ( 또는 보어 ) 을 이야기한다. 인입 속도 계산에 적용할 공식은 3.14/4*(D^2 - d^2) 이고 여기에서 d는 실린더 로드의 외경 값이다.

예들 들어 D (실린더 튜브 내경) 가 100mm (또는 10cm) 임에 따라 피스톤의 단면적이 78.5 cm^2인 실린더에 100 lpm ( 100,000 cm^3/min ) 이라는 유량을 흘려 보내면 V = Q/A 이기 때문에 아래 계산에 의해 실린더의 인출 속도가 1273 cm/min 가 된다. 즉 분당 1.2 meter 의 속도로 움직인다.

다양한 유압밸브를 http://www.lynxattachments.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문의는 062-412-3351 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