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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 편람

CAT 320F 파일럿 회로

by 링스어태치먼트 2020. 1. 19.

2019년 부터 모델명 대신에 연식을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그 전 모델의 경우 C, D, E, F 등등을 모델명 맨 뒤자리에 붙이는게 CAT 방식이다. 숫자 맨 앞자리는 CAT 장비 중의 전체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숫자이고 나머지 두 자리가 굴착기의 자중을 나타낸다. 따라서 CAT 320F 하면 "굴착기 20톤 F 시리즈"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E 와 F 시리즈 차이는 엔진이 Tier 3 이냐 Tier 4 냐 하는 차이이고 유압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다.

유압 어태치먼트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이 어태치먼트를 작동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추가해야 한다. 전기 회로, 파일럿 회로 그리고 주 회로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파일럿 회로는 솔레노이드 밸브로 주 회로와 연결된 어태치먼트 스풀에 파일럿 압력을 주어 유로를 형성하게 하는 기능을 한다. 아래는 CAT 320E 및 F 시리즈에서 볼수 있는 전형적인 파일럿 매니폴드 (운전석 아래에 위치) 및 파일럿 솔레노이드 밸브 (펌프 옆에 위치 )의 사진 및 P 및 T 포트의 위치이다. 물론 장비에 따라 틀려질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밸브 P 및 T 포트에 연결된 호스를 따라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스풀 A 또는 스풀 B 라인들은 어태치먼트 스풀의 커버에 연결된다.

파일럿 매니폴드는 통상 운전석 밑에 위치하나 소선회(Zero Tail Swing) 굴착기의 경우 엔진 컴파트먼트에 메인컨트롤 밸브를 위치시킬만한 공간이 없어서 앞 쪽에 대부분의 밸브를 배치한다.

파일럿 밸브는 펌프 컴파트먼트 내부에 주로 설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