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이 되는 유압 어태치먼트에는 회전용 모터가 장착된다. 사용 유량 및 압력에 따라 내부 누유에 의해 하우징(Case) 내부에 누유된 작동유가 즉 회전 속도에 따라, 모터를 보호하기 위해, 케이스 드레인 라인을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많이 번거롭니다.
거래처에서 케이스 드레인 라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매니폴드를 발견했다는 연락이 온다. 회로도를 보내 줘 보라고 하니 아래 (첫번째 그림) 를 보내준다. 회로도 상의 T 를 모터의 케이스 드레인 포트와 연결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는 큰 오류이다. 해당 밸브 매니폴드(두번째 그럼과 동일한 기능)는 형상 때문에 브릿지 밸브 라고도 하는데 두번째 그림과 동일한 기능이다. 메이크-업 체크 밸브(정지시 반대쪽에도 작동유를 공급해 공동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 가 장착된 크로스 오버 릴리프 밸브 (유압 모터에 일정 압력 이상의 작동유가 가해지는 것을 막는 기능) 이다. 어느 경우이든 아래 매니폴드의 T 포트는 유압 탱크에 직접 연결하여야 하고, 유압 모터의 케이스 드레인도 유압 탱크에 직접 연결되어야 한다. 유압 탱크에 직접 연결하는 이유는 배압 ( Back Pressure)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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