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압 편람

유압 실린더 (Hydraulic Cylinder) 의 구조

by 링스어태치먼트 2020. 2. 5.

체크 밸브 내장형 고압 실린더를 예로 실린더의 구조를 설명하겠습니다. 아래는 해당 제품 파트북의 일부분입니다. 글랜드 (또는 실린더 커버)의 구성에 따라 볼트체결식 및 나사식 이렇게 두가지로 크게 대별될 수 있는데, 예시로 든 아래 제품의 경우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나사식 글래드를 채용했습니다.

1. 튜브 : 실린더라고 표현하는 곳이 많은데 이 단품을 실린더라고 명명하면 실린더 조립체와 헷갈립니다. 해서 튜브라고 명명하는 게 바람직할 듯 합니다. 소재 및 두께는 사용 압력에 따라 달라지는데 소재의 특성 및 수급성에 따라 신중하게 선정되어야 합니다.
2. 로드 조립체 : 로드 아이에는 교체가 가능한 평부싱 (Plain Bushing) 또는 스페리컬 부싱 (Spherical Bushing) 을 조립해서 사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로드 크기 ( 경 X 길이 ) 도 마찬가지로 사용 압력을 포함한 조건에 따라 선정되어야 하며, 좌굴도 중요한 고려 대상입니다.
3. 글랜드 (Gland) 또는 실린더 커버 : 나사식입니다.
4. 피스톤 (Piston) : 실린더가 일을 할 수 있도록 압력이 가해지는 부품입니다. 단 로드 실린더의 경우, 인출 시에는 피스톤 면적 그리고 인입시에는 피스톤 면적에서 로드 면적을 뺸 면적 (도너츠 면적)에 압력을 곱하면 힘이 계산됩니다. 웨어 밴드가 파손되거나 외부에서 이물질이 유입되더라도 튜브 내경부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 튜브 소재와는 다른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고압 실린더의 경우 주물 소재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0. 오링 : 피스톤과 로드 사이의 누유를 방지합니다.
11. 오링 : 실린더 내부의 작동유가 외부로 누유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12. 백업링 : 사용 압력이 높은 경우 백업링을 사용하는 것을 필입니다. 물론 글랜드와 튜브 사이의 공차 범위에 따라 백업링 사용이 불필요해질 수도 있습니다.
13. 웨어 밴드 (Wear Ring or Wear Band) : 피스톤과 튜브 내경부가 금속 마찰을 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 조건 (속도 및 압력, 설치 조건) 에 따라 소재 및 크기를 달리합니다.
14 : 로드 실 (Rod Seal) : 압력을 받는 씰 입니다.
15. 더스트 실 (Dust Seal) : 로드를 통해 외부 이물질이 내부에 침투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16. 파일럿 체크 밸브 : 외부 호스 파손에 따른 실린더의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두는 안전 장치입니다. 인입 (Retract)시 로드측으로 압력이 가해지지 않으면 실린더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B1: 로드 너트 ( Rod Nut ) : 자사는 진동에 강한 나일론이 삽입된 제품을 표준으로 합니다.

다양한 유압밸브를 http://www.lynxattachments.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문의는 062-412-3351 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