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 ORB는 Sosiety of Automotive Engineering에서 정해 놓은 Port 규격이며 ORB는 O-Ring Boss 의 준말이며 이는 적당한 깊이 및 적당한 각도을 준 Chamfer에 피팅쪽 O-Ring이 안착되면서 기밀이 되는 타입이다. 미국/캐나다에서 널리 사용되는 규격이며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장비는 이 표준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긴 하지만 유럽 아시아산 장비가 많이 보급되면서 BSPP 사용에도 큰 저항이 없다. 예들 들어 John Deere 굴착기는 Hitachi에서 설계 제작 납품하는데 ( 두 브랜드별 모델의 차이는 엔진 : JD는 JD 엔진, Hitachi는 Isuzu 엔진 ) JD 는 BSPP 를 사용한다. 공칭 치수와 나사산 치수는 다르다. 나사산은 UN ( Unified National Thread ) 이며 BSPP에 사용되는 나사산과는 다르다.
이 SAE ORB 규격이 나오기 훨씬 전부터 사용된 BSPP ( 한국에서는 PT로 널리 알려진 ) 규격이 있으며 Female Port 종류에 따라 O-Ring 또는 Bonded Seal을 사용한다. 좌측 그림이 O-Ring 만을 사용하여 기밀하는 방식이며, 우측 그림이 Bonded Seal을 사용하여 기밀을 하는 방식이다. Port 가공 치수가 다름을 알 수 있다. 공칭 치수와 나사산 치수가 동일하다. 즉, 1인치 BSPP의 나사산은 1인치 Whitworth 나사산이다. O-Ring 과 Retainer Ring (또는 Sapcer) 을 별도로 구성하면 Fitting은 Port 두가지 방식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즉 O-Ring 과 Retainer Ring이 Bonded Seal의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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